‘Drink Better, Play Better’라는 슬로건 아래, 소비자들에게 더 맛있는 맥주로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4월 1일 이마트24에서 ‘젠틀맨 라거’, ‘조커 페일에일’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대표 제품인 젠틀맨 라거는 일반 맥주 보다 진하고 깊은 맛과 향이 특징으로 2019년 대한민국 주류 대상 라거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하는 등 우리나라 대표 크래프트 라거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라거 특유의 고소함과 진한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조커 페일 에일은 깨끗한 황금빛 컬러와 산뜻한 홉 향이 매력적인 수제 맥주로,깔끔한 바디감에 홉이 주는 경쾌한 풍미가 어우러져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젠틀맨 라거와 조커 페일 에일은 ‘하회별신굿탈놀이’를 모티브로 양반탈과 초랭이 탈이라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데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대표 라인업인 탈 시리즈는 조선시대의 서민들이 자신들의 감정을 마음껏 분출할 수 있는 놀이터였던 탈놀이와 같이, 바쁜 하루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맥주와 함께 보다 즐겁게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디자인됐다.

이마트24가 수제 맥주를 강화하는 것은 수제 맥주를 찾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수제 맥주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2020년 210%, 2021년 1분기 520%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마트24는 다양한 맛과 풍미를 지닌 맥주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국내외 수제맥주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손영우 이마트24 일반식품팀 바이어는 “과거 편의점에서 수입 브랜드 맥주를 확대하는 과정에서, 고객들이 그동안 접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국가의 맥주를 구매했고, 이를 통해 수입 브랜드 맥주 시장이 커진 것처럼, 수제맥주 역시 색다른 풍미를 지닌 맥주를 원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 맞춰 이마트24는 다양한 수제맥주를 확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