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신제품 ‘빅슬라이드 아이피에이’와 ‘수퍼 스윙 라거’ CU 편의점 출시

11월 12, 2020 | 뉴스

‘Drink Better, Play Better’라는 슬로건 아래, 소비자들에게 더 맛있는 맥주로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11월 12일 플레이(Play)하는 모든 순간 함께 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신제품 ‘빅슬라이드 아이피에이’와 ‘수퍼 스윙 라거’를 출시했다.

빅슬라이드 아이피에이는 열대과일 향과 몰트의 고소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쌉싸름한 첫맛과 뒤따라오는 부드러운 목넘김이 매력적인 정통 아메리칸 인디아 페일 에일(India Pale Ale, IPA) 스타일의 맥주다. 수퍼 스윙 라거는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은 물론 은은한 꽃 향과 함께 화사한 홉이 선사하는 귤향에 산뜻함을 즐길 수 있는 깔끔한 인디아 페일 라거(India Pale Lager, IPL) 스타일의 맥주이다. 특히 인디아 페일 라거는 국내 수제 맥주 브랜드 중에서 처음으로 출범하는 스타일이다. IPL은 IPA처럼 홉의 풍미가 도드라지면서도 청량감은 살려 음용성이 좋아 맛과 향이 일반적인 페일 라거보다 에일과 좀 더 비슷한 맥주이다. 빅슬라이드 아이피에이는 알코올 도수 5.4%, 수퍼 스윙 라거는 4.8%로 수제 맥주 입문자들도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일반적인 에일 맥주보다 도수와 쓴맛을 줄였다.

SNS에서 일명 ‘핫한 어른들의 놀이터’로 주목받는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는 어린 시절 가졌던 순수한 즐거움을 우리의 맥주 한 모금을 통해 되찾았으면 하는 바람을 일러스트에 담았다. 어릴적 추억 한 장면을 더욱더 생생하게 떠올리기 위해 표현한 일러스트는 일러스트레이터 케빈 조의 작업으로 탄생했다. 빅슬라이드 아이피에이에는 브랜드 컬러인 청록색과 맥주를 연상시키는 노란색 컬러를 사용하고, 홉이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는 모습으로 브랜드 철학과 빅슬라이드 아이피에이의 특징을 그려 넣어 재미를 요소를 더했다. 수퍼 스윙 라거는 청량한 하늘 배경과 화려한 컬러들을 사용하고, 수퍼스윙, 바이킹 등 짜릿함을 선사하는 놀이기구들을 배치하여 수퍼 스윙 라거가 선사하는 맛과 기분을 일러스트로 그려 넣었다.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첫 번째 편의점 입점은 평소 플세권(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맥주를 구매 가능한 지역)을 원했던 소비자들에게 큰 이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빅슬라이드 아이피에이와 수퍼 스윙 라거는 전국 편의점 씨유(CU)에서 만나볼 수 있다.